크롬 시크릿 모드, 사실은 사생활이 보호되지 않는다

브라우저는 왜 인터넷 기록을 저장할까요?

웹 브라우저들은 편의를 위해 여러분이 입력한 정보를 일부 저장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넓게 보면 즐겨찾기부터 로그인 창의 아이디 자동완성 기능 등이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자주 접속하는 사이트를 저장해서 일부만 입력해도 접속할 수 있도록 미리 띄워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도 내가 원하지 않으면 필요가 없죠. 그래서 다양한 웹 브라우저들은 설정에서 관련 기능을 끌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며, 또는 '시크릿 모드'라 불리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영어로 Incognito Mode라고 하는 이 기능은, 브라우저로 하여금 쿠키, 자동완성 기록, 기타 사용자가 브라우저에 남길 수 있는 흔적을 처음부터 저장하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창을 닫는 순간, 그 창에서 입력했던 정보들은 저장되지 않고 모조리 휘발되는 것이죠.


브라우저 시크릿 모드에 대해 알아봅시다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의 장점

한국에서 웹 브라우저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크롬 브라우저도 이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시크릿 모드를 실행하면 새로운 창이 뜨는데, 이 모드는 각 브라우저마다 약간씩 다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웹서핑을 하면, 입력한 내용이나 쿠키, 로그가 브라우저에 저장되지 않아 브라우저 상에 흔적을 남기고 싶지 않을 때 사용됩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항상 시크릿 모드를 사용할 만큼, 개인의 웹서핑 기록은 그것이 무엇에 관련이 되었던 민감한 정보고, 엄격히 개인의 사생활이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면 정보가 남지 않고 안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크롬 시크릿 모드는 정말 아무 기록도 저장하지 않을까?

구글에서 밝힌 시크릿 모드에 대한 공식 입장에 따르면 시크릿 모드를 사용할 때 저장되지 않는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사이트 방문 기록
 -다운로드한 파일의 기록 (파일은 저장됨) 반면, 다음에 해당하는 주체는 시크릿 모드를 사용해도 기록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 (ISP : KT, SK브로드밴드 등)
 -고용주 (직장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방문한 웹사이트의 서버
 결론은 당장 여러분의 브라우저에는 기록이 남지 않을지언정, ISP와 회사 IT 부서는 물론, 웹사이트의 서버에 기록이 남는 것입니다. 이는 곧 사용자의 정보가 전송된다는 뜻이죠. 이런 경우, 필요에 따라 사용자의 개인 정보나 인터넷 사용 기록을 충분히 추적할 수 있다는 사실을 뜻합니다.

인터넷 기록을 완벽하게 비밀로 만드는 방법

완벽한 브라우저 시크릿 모드는 바로 VPN

VPN을 사용하면 웹서핑시 발생하는 모든 데이터와 온라인 트래픽이 암호화되어 전송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ISP나 회사의 IT 부서조차 볼 수 없습니다. 제삼자의 해킹으로부터 안전한 것은 물론이고요. 더불어 지역을 선택하여 우회할 수 있기 때문에 IP 주소도 변경되어 더욱 완벽한 익명성이 보장되는 것이죠. 
 ##간편하고 안전한 VPN, ZenMate ZenMate는 사용이 간편한 VPN 프로그램입니다. 단순히 기록만을 삭제하는 것이 아닌, 아예 트래픽 자체를 암호화하여 누구도 엿볼 수 없게 합니다. 더불어 젠메이트는 독일 회사로써 독일의 데이터 및 개인정보 관리법을 엄격하게 준수하므로, 사용자가 무엇을 하는지 법적으로 들여다볼 수 없으며, 로그 기록이나 아이피 등의 정보는 수집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고객들이 무엇을 하는지 알 수 없을뿐더러, 제삼자가 요구한다고 해도 저장을 하지 않기 때문에 유출의 염려가 없는 것이죠. 그러니 이제부터 안심하고 ZenMate VPN으로 안전하고 비밀스러운 인터넷을 즐기세요.

친구들과 공유하세요!